조호, 옴니채널 플랫폼으로 상거래 산업에 도전장

고객의 모든 상거래 여정을 보여주는 사상 첫 통합 플랫폼 출시

2019-04-10 14:25 출처: Zoho Corporation

오스틴, 텍사스--(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0일 -- 조호(Zoho)가 조홀릭스 오스틴(Zoholics Austin)에서 새로운 포괄적 커머스 플랫폼인 커머스 플러스(Commerce Plus)를 9일 발표했다. 사업 운영 시스템 조호 원(Zoho One)을 기반으로 개발된 커머스 플러스는 완전 통합형 엔드 투 엔드 상거래 버티컬 플랫폼이다. 영업부터 주문 처리, 고객 충성도 관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조호의 고객 경험, 재정, 분석,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기업에 이제까지 없었던 상호 연결 상거래 경험 플랫폼을 제공한다.

라주 베게스나(Raju Vegesna) 조호 최고에반젤리스트는 “오늘날 기업은 기술 정글을 해쳐나가며 경영에 딱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야 한다. 상거래 분야에서는 이 어려움이 더 클 수도 있다”며 “커머스 플러스는 모든 상거래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은 중요한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다. 조호 원을 기반으로 개발된 커머스 플러스는 상거래를 위한 운영체제다”고 말했다.

조던 지웰 IDC전자상거래 및 기업 애플리케이션 부문 연구관리자는 “전자상거래 시장은 경쟁이 극심하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잘 팔기 위해선 끊임없이 혁신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조호의 커머스 플러스는 영업부서와 비영업부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 독특한 접근법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도록 지원한다. 조호의 글로벌 고객 기반을 고려하면 개발도상국이 향후 5년간 가장 큰 세계 성장동력이 될 전망인 것도 조호 글로벌 커머스에 호재다”고 말했다.

포괄적 전자상거래 플랫폼

· 커머스 플러스는 온라인 매장을 구성하려는 기업에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사전 구성 템플릿을 통해 이용자는 적은 노력을 들여 빠르게 상거래 사업을 디지털화할 수 있다.
· 커머스 플러스는 이용자가 채널을 넘나들며 물건을 판매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자사 전자상거래 매장, 협력업체 매장, 오프라인 매장, 기타 다른 채널을 통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
· 커머스 플러스 플랫폼은 기업이 한 가지 품목을 여러 채널에 동시에 판매하도록 지원한다. 자사 온라인 매장이든, 아마존, 이베이, 엣시 등 협력업체 매장이든 모두 사용 가능한 통합 재고 시스템을 제공한다.

고객 맞춤형 경험 제공

· 최고의 상거래 경험은 각 고객에 맞는 맞춤형 경험이다. 커머스 플러스 플랫폼은 조호의 고객 경험 플랫폼과 통합돼 있어 이용 기업이 고객 접점에서 수집된 정보를 조합해 모든 고객에게 개인 맞춤형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커머스 플러스는 고객이 신규 고객인지, 재방문 고객인지, 아니면 단골인지에 따라 상거리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다.
· 모든 고객은 저마다 다른 여정을 취하기 때문에 커머스 플러스는 기업이 고객의 행동 단계에 따라 맞춤화된 여정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커머스 플러스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지만 결제하지 않고 방치하는 고객을 위한 여정을 탑재하고 있다. 여정은 전체 플랫폼에서 수집되는 추가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 생성 및 개인화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 조호의 고객 경험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옴니채널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커머스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 및 현재 고객과 맥락을 고려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메일, 채팅, 전화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통합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마케팅, 영업, 고객지원 대표는 각 고객에 대한 통일된 견해와 맥락을 획득하고 더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효율적인 비영업 부문 운용

· 커머스 플러스에서 고객 경험은 주문이 들어온다고 끝나지 않는다. 주문 관리, 주문 처리 도구, 배송, 라벨 작업, 알림, 재고관리, 창고관리 등 기능이 커머스 플러스 플랫폼에 포함되어 있다.
· 커머스 플러스는 40여 개 글로벌 쇼핑업체와 통합돼 있어 기업은 배송용 라벨을 소프트웨어에서 바로 제작할 수 있다. 상품은 한 곳뿐 아니라 여러 곳에서도 발송될 수 있어 모든 절차가 매끄럽게 이어지게 만든다.
· 모든 주문, 구매, 비용과 은행 계좌 보증금 등 기타 거래 내역은 조호의 뛰어난 회계 시스템에 통합된다. 이 시스템은 아직까지 유래가 없는 회계 시스템과 커머스 시스템 간의 포괄적 통합이다.

강력한 커머스 분석

· 시장에서 가장 포괄적인 분석 플랫폼 조호 애널리틱스(Zoho Analytics)는 커머스 플러스를 위한 사전 제작형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여러 종류 제공한다. 이 사전 제작 보고서와 대시보드는 전자상거래, 운영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수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 커머스 플러스의 여러 보고서는 어떤 전자상거래 매장이든 고객 행동을 히트 맵, 스크롤 맵 등으로 시각화한다. 또 전자상거래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전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는 것이 성공적인 결제로 이어지는 전환 비율을 모든 상품과 지역에 대해 추적함으로써 다양한 변수에 따른 전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 협력업체로부터 유입된 데이터는 조호 애널리틱스가 수집해 커머스 플러스에서 들어온 데이터와 함께 분석하고 통합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인텔리전스 인공지능(AI)

· 커머스 플러스는 조호 원으로부터 모든 AI 기능을 이어받았다. 영업, 마케팅, 고객지원, 기타 조호 앱으로부터 수집된 인텔리전스가 상거래 데이터와 결합돼 지능형 인사이트를 유저에게 제공한다. 지아(Zia), 애스크 지아(Ask Zia), 지아 보이스(Zia Voice), 지아 서치(Zia Search)를 전체 플랫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예를 들어 이용자가 지아에게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우리 상품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지아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한 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는 상거래 사이트를 자동화해 지역별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이 각 지역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노출되도록 만들 수 있다.
· AI는 커머스 플러스의 사기 방지 기술의 핵심 요소다. IP주소 정보를 다른 조호 및 협력업체 시스템과 대조함으로써 지아는 수상쩍거나 사기일 가능성이 높은 활동을 기업에 알려준다.

협력업체 통합 및 확장성

· 조호는 기업이 다양한 협력업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다. 조호의 통합 플랫폼 조호 플로우(Zoho Flow)를 통해 커머스 플러스는 협력업체 시스템을 매끄럽게 통합한다. 조호 플로우는 200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과 사전 통합돼 있다. 기업은 커머스 플러스를 그 어떤 협력업체 시스템이든, 어떤 거래에 대해서든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기업이 고객 데이터나 주문 데이터를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한 협력업체 시스템으로 내보내고 싶다면, 조호 플랫폼 내에서 그렇게 할 수 있다.
· 커머스 플러스는 개별 조호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성을 이어받았다. 그 어떤 성장하는 기업이든 필요에 따라 커머스 플러스를 맞춤화하고 확장할 수 있다.

설치 및 기타 서비스

· 조호는 기업이 1000달러 고정 요금으로 상거래 사업을 설치하고 구성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컨시어지(Concierge)를 개시할 예정이다.
· 조호는 커머스 플러스 플랫폼에 자체 매장을 열고 고객이 조호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격 정책
커머스 플러스는 전체 플랫폼을 일괄로 이용하거나 온라인 매장 생성에 필요한 부분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전자상거래의 경우 최저 월 20달러다. 전체 커머스 플러스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월 100달러 기본요금에 직원 1명 당 10달러 또는 이용자 1명 당 75달러다. 그밖의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조홀릭스 개요

전 세계 연례 이용자 컨퍼런스인 조홀릭스는 조호 팀을 직접 만나고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참가자는 조호를 서비스 전환에 도입한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기업에서 온 사람들을 만나고 인맥을 형성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www.zoho.com/zoholics

조홀릭스(Zoholics) 개요

조호의 전세계 사용자들의 연례 컨퍼런스 시리즈인 조홀릭스(Zoholics)는 회사의 임직원들을 만나서 회사 애플리케이션에 관해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참가자들은 사업을 변혁하기 위해 조호를 택한 각 분야 모든 규모 기업체들의 비슷한 생각을 가진 임직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많이 갖게 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zoholics) 참조.

조호(Zoho) 개요

조호는 사업 전체를 운영할 수 있게 하는 단일 온라인 플랫폼인 비즈니스를 위한 운영체제(OS)이다. 조호는 판매, 마케팅, 고객 지원, 회계 및 관리부서 운영 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주요 업무 부문을 망라하는 40여종의 앱과 생산성 및 협업 툴을 갖추고 있는 세계에서 소프트웨어가 가장 많은 회사 중 하나이다.

조호는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무료 제품을 비롯해 그 어떤 광고 매출 모델도 운용하지 않는다. 매일 4500만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십만 기업들이 조호를 통해 사업을 운영한다. 물론 조호도 예외는 아니다. 조호는 민간기업으로서 직원 수가 7000명이 넘는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플레젠튼, 해외 본사는 인도 첸나이에 있다. 또 회사는 미국 오스틴, 인도의 레니군타(Renigunta) 및 텐카시(Tenkasi), 일본 요코하마, 중국 베이징, 싱가포르, 멕시코 케레타로(Queretaro), 호주 바이런 베이(Byron Bay), 네덜란드 위트레흐트(Utrecht),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도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090053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zoh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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