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메드의 새 연구 결과: 미주지역의 수면 무호흡증 환자가 과거 추산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

레스메드의 연구 결과 남북미의 1억7000만명이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연구원들은 증가세에 있는 건강 위험성을 억제하기 위해 선별작업과 클라우드 연결 치료기기를 더 많이 사용할 것을 권고

2019-06-11 13:42 출처: ResMed

샌안토니오--(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1일 -- 레스메드(ResMed)(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가 미국수면의학회(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 AASM)와 수면연구회(Sleep Research Society) 주최로 개최된 연례 SLEEP 회의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를 통해 남북미에 약 1억7000만명의 수면 무호흡증 환자가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수면 무호흡증 환자가 9억360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난 레스메드의 2018년 연구보다 더 심층적으로 분석한 이번 연구에서는 아래와 같은 결론을 도출했다.
 
· ‘보수적’인 추산인 AASM 2012 기준을 바탕으로 추산한 결과 남북미의 수면 무호흡증 환자가 약 1억7000만명(성인의 3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 수면 무호흡증 환자 수의 상위 3개국은 미국(5400만명), 브라질(4900만명), 콜롬비아(1100만명)이다.

수면 무호흡증은 밤에 자는 동안 10초 이상 호흡을 멈추기 때문에 숨을 쉬고 질식을 방지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잠이 깨는 만성 질환이다. 이 증상이 있는 사람은 잠이 깨는 것을 별로 기억하지 않지만 호흡 중단 주기가 만성 수면박탈을 일으켜 주간에 피로감을 느끼고 도로 및 직장에서 사고를 일으킬 위험성을 증가시킨다. 이 증상은 심부전, 고혈압, 비만,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서 흔히 나타난다.

카를로스 M 누네즈(Carlos M. Nunez) 레스메드 최고의학책임자(CMO)는 “과거에는 전 세계 1억명이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것으로 추산했었다. 이제는 미주에서만 그러한 증상이 있는 사람이 그것의 거의 두 배가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의사들은 수면 무호흡증이 얼마나 흔한지 특히 다른 질환이 있는 환자 중에 얼마나 많은지를 감안해 위험성이 높은 환자들을 선별하고 수면 무호흡증으로 진단되면 되도록 빨리 생활을 바꾸는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면 무호흡증의 최적의 요법은 양압(PAP)기로서 이는 잠자는 동안 상기도에 공기를 부드럽게 흘려보내 기도가 계속 열려 있어서 호흡을 유지하게 함으로써 수면 무호흡증과 연관된 간헐적 질식을 방지한다.

양압(PAP)기는 클라우드 연결이 가능하고 원격 및 자기 점검을 할 수 있어서 처방 준수율이 80% 이상 되어 대략 50% 되는 클라우드에 연결되지 않는 기기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누네즈 CMO는 “디지털 의료는 환자들이 치료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보여 주고 어떻게 향상할 것인지를 지도하며 그들이 거둔 실적을 인정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한다”며 “이러한 기능은 수백만명이 수면 무호흡증과 관련된 단기 및 장기 위험을 줄이는 데 매우 중요한 처방 준수율을 높이게 한다”고 덧붙였다.

레스메드(ResMed) 개요

레스메드(ResMed)(뉴욕증권거래소: RMD)(호주증권거래소: RMD)는 병원 밖에 있는 환자를 치료하고 보호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척함으로써 환자들이 더욱 건강한 양질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클라우드에 연결된 의료기기는 수면무호흡증,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 및 기타 만성 질환 환자의 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꾸어놓고 있다. 레스메드의 종합적인 병원 외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환자들이 가정이나 자신들이 선택한 의료 환경에서 어떻게 건강을 유지할 것인지 도와주는 전문가와 간병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더 나은 치료를 가능케 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만성질환의 파급효과를 줄이는 한편, 120여 국가에서 소비자와 의료 시스템의 비용을 낮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ResMed.com 참조 또는 @ResMed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00050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