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아태이론물리센터, 제16회 포항가족과학축제 개최

‘가족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과학’ 주제로 과학체험기회 마련

2019-10-02 15:00 출처: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제16회 포항가족과학축제 포스터

포항--(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02일 -- 포항시와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는 5일(토)과 6일(일) 양일간 만인당 일원에서 제16회 포항가족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경북과학축전(경상북도, 포항시 공동주최)과 동시 개최되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재미있는 과학’을 주제로 피젯스피너, 유로번지, 슈링클스 등의 놀이형 프로그램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코딩 콘텐츠 등의 4차 산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이 과학 원리를 직접 몸으로 느끼며,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첨단 과학 도시로서 포항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역민들에게 과학문화 교류 기회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APCTP 방윤규 소장은 “지역민들에게 과학체험을 통한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대중과 소통하는 과학문화 프로그램 확산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개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지역 과학자들의 연구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키스스탄 17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