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클라우드 분야 청년인재 집중양성 프로그램 4기 참가자 모집

과기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하나… 글로벌 기업 중 유일한 수행기관으로 선정
‘IIT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2기’ 전체 수료생 85명 중 91%의 취업률 달성

2020-04-01 09:27 출처: SAP코리아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01일 --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가 청년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IIT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하나로 기획됐다. SAP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수행기관 중 유일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 주문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5월 1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서울과 부산 지역 각각 48명과 24명, 총 72명이며 2020년 3월 이전 졸업자 또는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중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자다.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분야 프로젝트 경력을 다수 보유한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프로그램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한다.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 인원은 채용 약정 기업 87곳으로부터 1대1 취업연계 및 멘토링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SAP가 제공하는 교육 및 멘토링의 핵심 목표는 수료 이후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SAP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지난해 소프트웨어 부문 청년인재 집중양성 프로그램 1기와 2기를 통해 총 165명의 청년 전문가를 발굴했다. 1기, 2기 전체 취업률은 90%를 기록해 지속적으로 상승 중에 있다. 약 70% 이상의 교육생들이 프로그램 수료 이후 2개월 이내에 취업에 성공했다. SAP 코리아는 취업 이후에도 사후 관리를 통해 취업 만족도와 전체 취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수료생들은 농심NDS, EY한영, 딜로이트컨설팅, 현대상선, 웅진, NTT 등 국내외 유수 기업 취직에 성공해 업계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 SAP 측의 설명이다.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프로그램 수료생은 이전에는 무작위식의 지원만 했다면, 이 교육 수료 이후에는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기술지원 및 취업 상담의 도움을 받아 구체적인 회사와 직무로 취업 방향성을 설정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의 인사 담당자는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프로그램을 수료한 구직자들 대부분이 현업 1~2년 차 사원 수준의 인사이트와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후에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바란다며 추가적인 채용 의사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4월 19일이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