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P 퍼블릭 체인: 퍼블릭 체인 보안 집중하면서 분권형 컴퓨터 파워 인프라 구축에 노력

2020-05-18 14:00 출처: BHP Foundation

BHP 퍼블릭 체인 보안 감사 보고서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18일 -- BHP Foundation이 운용하는 BHP 퍼블릭 체인은 보안이 핵심인 인공지능(AI) 시대에 누구나 쉽게 컴퓨팅 파워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로 분권형 컴퓨팅 파워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안은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이자 핵심이다. 퍼블릭 체인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모두 기술 보안이 담보되지 않으면 위험을 피할 수 없다.

BHP 팀은 연구개발(R&D) 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파트너 및 블록체인 생태계 이용자들이 보여준 신뢰를 바탕으로 BHP 퍼블릭 체인의 소스 코드와 SDK, P2P·RPC 노드의 채굴 및 다이내믹 디버깅(dynamic debugging)에 대한 보안 감사를 노운섹(KNOWNSEC)에 위임했다. 감사 범위는 전자지갑 관리, 블록체인의 코어 컨센서스(consensus)와 체계, 블록의 주 구조, P2P 노드, 대화형 코어 인터페이스이며 검사 유형은 코딩 보안, RPC 보안, P2P 보안, 컨센서스 보안, 가상머신 보안, 계좌 시스템 보안 등이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BHP 팀의 엄격한 자세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노운섹 보안팀이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미 보안 감사는 마무리됐고 모든 항목이 감사를 통과했다. 또 보안 평가에서 오성(five-star) 등급을 받으면서 BHP 퍼블릭 체인의 안전성과 BHP 팀의 기술 역량이 확실히 증명됐다.

BHP 퍼블릭 체인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컴퓨팅 파워 라우팅, 선도적 크로스-체인(cross-chain) 서비스 기술, 컴퓨팅 파워 액세스의 독특한 양적 기준, 디지털 자산의 빠른 온체인(on-chain) 거래 등 여러 기술적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BHP 퍼블릭 체인은 기술 수준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공급·취득·이체·거래·청산은 물론 전 세계 컴퓨팅 파워 크레디트 생태계에 새롭게 등장한 다양한 파생 금융 서비스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도모해 신뢰할 수 있는 분권형 컴퓨팅 파워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BHP Foundation 개요

세계 첫 컴퓨팅 파워 퍼블릭 체인인 BHP는 해시레이트(hashrate) 크레디트 기반의 컴퓨팅 파워 생태계에 인프라 흐름을 구축하고 암호화폐 해시레이트, 유전자 해시레이트, IPFS 해시레이트, AI 해시레이트로 대변되는 다양한 신흥 해시레이트 생태계를 위한 기본적인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 BHP Foundation은 BHP 프로젝트 설립자가 세운 상설 경영 조직이다. 운영위원회와 기술위원회, 사무국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략과 기술을 각 위원회가 독자적으로 결정해 실행한다. BHP Foundation은 BHP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촉진한다는 기본 목표 아래 BHP 커뮤니티를 책임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