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턴대학교, 9월 학생 캠퍼스 안전 복귀 위한 혁신적 새 조치 발표

2020-05-25 10:10 출처: University of Bolton

볼턴, 영국--(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5일 -- 볼턴대학교(The University of Bolton)가 9월 캠퍼스 수업을 안전하게 재개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혁신적 조치를 대거 도입한다.
 
볼턴대는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동영상 ‘런드 디 아울(LearnEd the Owl)’을 공개했다. 새 학기 캠퍼스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해 취해질 안전조치를 자세히 소개하는 동영상이다.

안전 조치는 다음과 같다.

· 모든 건물 입구에 공항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고도의 워크 쓰루 체온 스캐너를 설치한다.
· 학생들에게 자전거를 대여해 혼잡한 대중교통 이용을 피할 수 있도록 한다.
· 캠퍼스에 자동차 주차장과 함께 자전거 주차장을 제공한다.
·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용한 정기 대면 강의, 실험 수업과 예술 스튜디오, 전문 시설 이용을 실시한다.
· 효과적인 일정 조정 시스템을 구현해 동일한 시간대 캠퍼스 내 학생 수를 줄여 안전을 도모한다.
· 오전 8시~오후 2시, 오후 2시~8시 등으로 캠퍼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를 매일 일정하게 구분한다.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항상 엄격히 준수하도록 지도한다.
· 적정 숫자의 소독소를 추가 설치한다.
· 모두의 안전을 위해 당분간 캠퍼스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 마스크를 잃어버렸거나 착용을 잊어버리는 등 예외적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생과 교직원에게 대체품을 제공한다.
· 일방통행을 포함해 도보 이동 동선을 신중하게 관리한다.
· 캠퍼스 전체에 ‘학습 구역’이 다수 설치된다. 넒은 공간에 플라스틱 가림막이 설치된 테이블을 배치해 학생들이 마주보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예: 국립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센터(National Centre for Motorsport Engineering) 1층을 비워 학습 구역으로 활용한다. 다른 공간도 용도를 변경한다.)
· 대기 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 카페 스타일의 테이크 아웃용 식음료 스테이션을 추가로 설치한다.
· 대학 내 모든 빌딩에 철저한 정화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현재 주요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 같은 조치를 적용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볼턴대 학장 겸 부총장인 조지 E 홈즈(George E Holmes) 교수는 “9월부터 학생과 교직원을 위해 코로나 대비 안전을 강화한 근무 및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학생들은 전면 개방된 캠퍼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학생 및 교수와 직접 만나 공부할 수 있다”며 “캠퍼스에 ’뉴 노멀’을 구현하기 위한 폭넓은 변화가 이뤄지고 있으며 모든 학생이 캠퍼스에서 지정된 세션 동안 안전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홈즈 교수는 “세션 동안 학생들은 실험실, 스튜디오, 공방에서 작업하고 강의에 참석하며 다른 학생과 교류하고 온라인 수업 외에 교수와 만나 대화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볼턴대가 학생 안전과 행복을 담보하면서 고등 교육을 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캠퍼스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학교 생활은 공부만이 아니다”라며 “학생들은 친구들과 얼굴을 맞대고 교수와 직접 소통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홈즈 교수는 “안전 조치를 통해 9월 대학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 링크에서 ‘뉴 노멀’ 시대 볼턴대의 안전 조치를 담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https://youtu.be/yJKuGwVls7M

사진(위 트랜스퍼: We Transfer): 볼턴대학교 학장 겸 부총장 조지 E 홈즈(George E Holmes) 교수; 동영상 스틸 이미지와 볼튼대학 캠퍼스 사진
링크: https://we.tl/t-qcZUtcNwEw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220051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