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2021년 시무식 개최 및 조직개편 단행

2021-01-05 11:42 출처: 안랩 (코스닥 053800)

안랩 강석균 대표가 시무식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05일 -- 안랩(대표 강석균)이 5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2021년 온라인 시무식’을 개최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강석균 대표는 이날 시무식에서 2019년부터 실행해오고 있는 안랩의 중장기 미래 전략 ‘N.EX.T 무브 안랩 4.0’에 기반한 2021년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강 대표는 올해 ‘디지털 뉴 노멀’을 준비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강화 △클라우드 중심 사업 강화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등의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2021 조직개편

이와 함께 안랩은 고객중심의 영업조직 재편과 클라우드 사업 강화를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안랩은 제품과 서비스별로 나눠져 있던 기존 사업부 조직을 ‘사업부문’과 ‘서비스사업부문’으로 재편했다. 이에 따라 각 사업부에 분산되어있던 제품별 영업조직을 고객 중심의 산업별 영업조직으로 통합해 ‘사업부문’에 편성했다. 또한 보안관제와 컨설팅 등 전문적인 보안서비스를 수행하는 부서를 ‘서비스사업부문’으로 구성했다.

기존 TF(태스크포스)방식으로 운영하던 클라우드 관련 부서도 정식 부서로 편성했다. 안랩은 연구소 내 ‘클라우드개발실’과 서비스사업부문 내 ‘클라우드사업본부’를 신설해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본격화해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조직 효율화 관점에서 사업부별로 나뉘어 있던 기술지원과 마케팅 등 기능조직을 전사 차원으로 통합하기 위해 ‘기술지원본부’와 ‘마케팅본부’를 신설했다.

이로써 안랩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산업별로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대표 보안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21 승진 인사

안랩은 김형준 상무(前 컨설팅본부장)상무보를 상무로 승진 발령하며 서비스사업부문장으로 선임했다. 이 외에도 △민성희 전략사업본부장 △김경희 기술연구실장 △김덕환 재무기획실장이 각각 상무보로 승진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비대면 업무의 확산과 클라우드 환경 등 ‘디지털 뉴 노멀’ 시대에 안랩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코로나19의 희망이 백신이듯이 새로운 디지털 시대 보안의 희망은 안랩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2021년을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