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2년 장애인 공감과 치유 탐방’ 실시

부여 투어를 통한 백제 문화 체험, 다양한 경험의 기회 제공

2022-10-30 09:15 출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2년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 ‘역사 속 힐링 투어, 백제로의 시간 여행’ 실시

순천--(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30일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은 2022년 장애인 공감과 치유 탐방 ‘역사속 힐링 투어-백제로의 시간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7일부터 28일 1박 2일간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조력자 등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부여 일대에서 실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여행의 기회가 많지 않았던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사비도성 가상체험관, 고란사, 낙화암, 백제문화단지 등을 둘러보고 연꽃등 만들기, 다도, 수륙양용 버스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부모, 조력자가 함께하는 소통과 힐링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봉사자 김0수 씨는 “일상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볼 수 없고 느낄 수 없는 것들을 마음속에 가득 안고 돌아간다. 당사자의 아버지 역할을 대신해 감당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아버지 이0찬 씨는 “당사자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게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줘 감사했다. 특히 부모, 조력자가 함께하는 유튜브 제작법과 나의 성향, 기질을 파악해보는 소통과 힐링의 시간이 매우 유익하고 좋았다”고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여행은 하면 할수록 더 깊고 다양한 경험의 세계가 열린다. 더 이상 장애가 여행의 걸림돌이 되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고 안전하게 문화향유권을 누릴 수 있도록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