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ICT기술을 활용한 지방행정서비스 혁신방안’ 주제로 10월 28일부터 11월 27일까지 공모

2022-11-01 14:0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원주--(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1일 --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ICT 기술을 활용한 지방행정서비스 혁신방안’을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방 공공서비스에 새로운 ICT 기술을 접목해 국민 생활 전반에 편의와 효용성을 제고하고, 국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방행정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별 응모 건수에 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에 참가하려는 국민은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기한 안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0월 28일(금)부터 11월 27일(일)까지 연구제안서를 접수하고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을 따져 심사할 예정이다.

최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2명에게는 각 50만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원, 희망 5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은 “ICT기술을 활용한 지방행정 서비스 혁신방안 발굴을 통해 국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방행정 서비스를 발굴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